지난 글 :
트렌드 인사이트 디지털 콘텐츠 '폴인' - 멤버십 도입
비고 : 퍼블리 - 1달 유료 / 폴인 - 1달 무료 이용권 사용 중인 데이지
본 글은 지극히 제가 기억하고 싶은 하이라이트 내용을 정리 + 폴인을 추천하는 목적으로 쓰였어요. 폴인에서 전문을 읽어주세요. 🙃
폴인트렌드 2020 3월호 바로가기
1. “요리는 싫지만 집밥은 먹고 싶어”, 신선 HMR 뜬다
모두가 집에 있는 시대, 홈코노미의 시대
신선 HMR (Home Meal Replacement) + 물류혁신
블루에이프런 영향, 한국 시장 실패 > 주방과 식탁의 다른 풍경
쿠킹박스 시장 : CJ, GS, 야쿠르트, 마이셰프
반찬 : 집밥찬 연구소
당일 발송 : 오늘회
2.운동 기구 아닌 콘텐츠를 팔았다, 상장 대박 낸 펠로톤
: 홈 워크아웃(Home Workout) 시장
건강관리는 ‘치료’와 ‘보험 상품’에서 ‘예방’과 ‘습관 개선’으로 급격히 옮겨가는 중.
펠로톤 (Peloton) - John Foley 2012년 창업, 2019년 뉴욕증시 상장
50만명의 유료 구독자(2019년 9월 기준), 전체 회원 수는 160만명, 매출은 9억1500만 달러(2019년)
패드가 있는 자전거 + 수업 콘텐츠
월 12.99달러를 내면 펠로톤의 수업을 무제한 시청
원하는 강사 채널 접속, 하루에 14개 수업 참여 가능
강사는 접속된 이용자의 자전거 회전수, 속도, 거리 체크
미러(Mirror) - Brynn Putnam
근력 운동, 요가, 필라테스, 발레, 복싱, 스트레칭 등의 콘텐츠를 라이브/VOD로 제공해 운동하게 해주는 디지털 거울
거울 가격 : 1495달러, 운동 스트리밍 서비스 : 월 39달러, 벤처캐피털 3800만 달러 투자
3. 취향을 키트에 담은 클래스101, MZ세대를 사로잡다
30대 직장인 타깃하는 커리어 클래스 시작
론칭 3개월만에 30억 거래억 달성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론칭
열정 이코노미(passion economy) : 개인의 개성이나 창의성으로 수익을 내는 노동시장
4. 밀레니얼이 낡은 아파트를 만났을 때 터지는 시장은?
주택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 : 25조원 (2020), 32조원 (2025), 46조원 (2030)
<구해줘 홈즈> 2019년 3월 시작 주말 예능 시청률 1위
24시간 중 집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며 집이 더 안락해야져야 하는 니즈 (배달, 홈트, 인강)
2019년 출산율 0.98, 인구성장률 0.14
인구는 줄며 주택 수요는 늘어날 리 만무하기에 신규 주택 공급 제한 (새집 줄고, 헌집 느는)
인테리어 시장 : 정보 비대칭
집닥
인테리어 업체&고객 연결 외 집닥맨 감리 서비스 (시공 과정 관리), 시공 후 3년간 하자보수 관리해주는 토털 솔루션
2019년 거래액 1500억원,월 평균 8000건
밀레니얼
SKD&D가 론칭한 소셜 아파트먼트 테이블, 패스트파이브의 공유 주택 라이프
1인 가구 전성시대 : 2017년 557만 가구 29% > 2047년 832만 가구 40%
1인 가구 타겟 인테리어, 스마트홈 시스템, 프리미엄 오피스텔, 홈바
데이지
daisy@ohmylife.co.kr
'일잘러 일잼러 > 오늘 읽은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콘텐츠에서 길을 찾은 혁신가들 (0) | 2020.04.04 |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4월호 (0) | 2020.04.01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2월호 (0) | 2020.03.27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1월호 (0) | 2020.03.20 |
[퍼블리 1개월 구독] 마케터가 읽고 추천하는 콘텐츠 4 (0) | 2020.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