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고 : 퍼블리 1달 유료 / 폴인 1달 무료 이용권 사용 중인 데이지
본 글은 지극히 제가 기억하고 싶은 하이라이트 내용을 정리 + 폴인을 추천하는 목적으로 쓰였어요. 폴인에서 전문을 읽어주세요. 🙃
[폴인] 콘텐츠에서 길을 찾은 혁신가들 바로가기
Content is King, but engagement is Queen and she rules the house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지만, 사실 더 중요한 것은 콘텐츠로 인해 형성되는 고객과의 관계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이들이 공감하게 할 것인가. 어떻게 더 널리 퍼뜨리게 할 것인가. 어떻게 팬이 되게 만들 것인가. 이 모든 것을 좌우하는 것이 콘텐츠
리멤버·마이리얼트립·룰루레몬·블랭크·29CM
1. 리멤버
명함 관리 앱 : 2014년 론칭, 300만 명 직장인 (사용자 ↑ > 수익화)
1) Connect the world by business cards 2) Connect everyone to successful opportunities
traffic, engagement, connect를 위한 lock in > 콘텐츠
리멤버 나우 콘텐츠 서비스 시작 : 경제 소식 분석, 전달
콘텐츠는 좋아할 만한 것들을 짜집기 해서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면 안 됩니다. 반드시 필요한, 한 번만 읽고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압도적인 퀄리티를 갖춰야 합니다. ‘어정쩡하게 좋을 바에는 하지 않는 것이 낫다. 하려면 정말 누가 봐도 좋다는 얘기를 들어야 한다’
2. 마이리얼트립
2019년 월 거래액 500억 원, 누적 회원 수 260만 명 여행 슈퍼앱. 로컬 현지 가이드의 콘텐츠 연결.
가이드트립 (패키지 전문 기획) 독점 제휴
지표 : 가이드의 캘린더 점유율, "사업에서는 앞단을 점유해야 한다."
3. 룰루레몬
sweatlife : sweat, grow, connect
collective = guest, ambassador (programs), educator
매장 = 집, 피팅룸 = 키친, 게스트와 대화
로컬 아티스트 벽화, 안내판 없음, 모델 사진 최소화
vision&goal 마인드 워크숍, 브로가 클래스, offisweat, immersion
purpose & practice 워크숍, 직원의 개인 비전 우선시 - 사이드프로젝트 지원
다이어트 또는 뷰티 콘텐츠를 만들지 않으며 제휴, 광고 협찬 진행하지 않음
룰루레몬의 고객은 가치 소비 지향, 브랜드가 그 일을 왜 하고 있는지를 보고 제품 구매
본사 = store support center 스토어 매니저에게는 스토어가 자신의 비즈니스
4. 블랭크
핵심 가치 : 콘텐츠(Contents), 융합(Convergence), 예측 불가능성(Unpredictable), 커머스(Commerce), 콘텐츠 커머스(Contents Commerce)
“기댓값이 큰가요”(ROAS), “구조 나오나요”, “봐야 할 이유는 뭔가요”
콘텐츠로 '예술'하지 말자라는 암묵적인 합의, 콘텐츠는 논리, 공감, 설득력 =발견의 기회
웹예능 고등학생 간지 대회, 잠 안자기 대회
5. 김현수 무신사 미디어부문장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 규모 2019.10 100조 원
이커머스는 ①신뢰성 ②상품과 가격 ③배송과 CS(customer service, 고객 서비스) ④재방문 유인책 ⑤화제성 등의 요소를 갖출 때 소비자에게 가치 전달
신뢰 2.0 내 시간을 줄여주고, 만족감을 높여주고, 확신을 주는 것.
큐레이션 차별화 = 정성적 가치, 감성적 만족 = 이 부분을 공략하는 사업이 미디어 커머스
재미, 발견, 도움 중 재미 탑! 뻔하면 죽는다.
발견은 새로운 상품의 발견, 새로운 가치의 발견, 새로운 기회의 발견
29cm 하이 브랜딩 PT, 브랜드의 정서는 시간과 일관성, KPI가 아닌 뉘앙스
손님 유형 : 우리에게 관심이 있거나 지켜보고 눈을 떼지 않는 관찰자, 상품을 직접 구매한 구매자, 그리고 우리 상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지지하는 숭배자 > 모두를 콘텐츠로 둘러싸고 지속적으로 설득과 제안
데이지
daisy@ohmylife.co.kr
'일잘러 일잼러 > 오늘 읽은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새로운 일의 방식을 찾고 있다면> (0) | 2020.06.01 |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5월 호, 언택트 (0) | 2020.05.15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4월호 (0) | 2020.04.01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3월호 (0) | 2020.04.01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2월호 (0) | 2020.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