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마라의 데이지입니다. (오마라 = 오마이라이프 내 삶이여... 제 블로그명입니다. 어떻게 읽냐에 따라 낙관 vs 비관으로 갈라짐... 지금은 비관 상태입니다.) 어제 저녁은 8시까지 야근을 하였고 지친 심신을 끌고 바로 운동을 갔습니다. 운동 전 미숫가루 프로틴만 마셔서인지 아무리 근육을 찢어도 슬픔이 가시지 않았어요. 배가 고파서...였겠져. 하여 집에 오는 내내 뭘 먹을까 뭘 먹을까! (집 오니 10시) 기대했다죠. 오늘의 메뉴는 바로!

 

오늘의 요리 : 매콤한 가지, 닭가슴살 탕수육

 

메인재료 :

가지 1

양파 1/3 

파인애플 통조림 

소스 없는 아무 닭가슴살

 

소스 : 

케첩 3

레몬즙 2

간장 2

알룰로스 2

스리라차 1

식초 1

물 반 컵 

 

전 저칼로리 케첩 이용했어요. 레몬즙이 없으면 식초량을 늘려주세요. 

스리라차 없으면 고추장 조금 또는 청양고추, 베트남 고추 등 넣어주세요. 

 

 

그럼 슈퍼간단 요리 레시피 : 

 

1. 올리브유를 조금 프라이팬에 뿌리고 양파와 자른 가지를 볶아주세요. (가지 대충 잘라도  ok)

가지는 기름을 빠르게 먹는데 기름을 더 넣진 말고 약불에 그냥 앞뒤 대충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2. 그리고 동시에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전 헤어몬님이 유튜브에서 광고한 '랠리' 큐브 닭가슴살- 청양고추를 이용 (155칼로리) 2분 돌려줬어요. 

 

3. 그리고 소스를 비벼 줍니다. (가지가 익는데 쬐끔 걸리기에 이 모든 걸 동시에 함) 

 

4. 전자렌지에서 닭가슴살이 띵! 하고 나오면 바로 프라이팬에 닭가슴살 투하, 소스도 투하. 열심히 졸여 줍니다. 물이 거의 없어지고 쫀득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완성...ㅎ 진짜 짱맛탱입니다. 주 1회 생각나는 맛...ㅎ

 

 

하이트 논알코올 맥주도 함께 흡입... 행복했다. 카스, 하이트 좋아하진 않는데 이상하게 이 논알코올만큼은 하이트가 칼로리가 제일 낮고 (15칼로리쯤) 맛도 제일 강하더라고요. 추천합니다유. 

 

 

오늘은 또 뭘 먹을까나 😎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