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나의 헤어 히스토리

30n 년 차 건성 곱슬
수년간 전체 매직&염색 > 뿌리 매직&염색 > 전체 매직&염색을 무한반복 = 빳빳한 🐶털

두달 마다 뿌리 매직, 염색하는 것도 힘든데 거기에다가 미용사의 실력이 부족하면 염색 톤이 고르지 않거나, 뿌리 매직이 자연스럽지 않아서 낭패였다.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꾸미는 것을 내려놓으며 (화장, 패션 포함) 머릿결이나 관리하자 생각에 전체 톤다운 염색을 하고 (최대한 원래 색과 유사하게) 이후 파마까지 했다. 한 번 파마하면 진짜 평생 갈 정도의 심한 곱슬이라, 매직 굴레에 다시 들어가지 않겠다고 선포한 것과 다름없었음.

그러나... 반년 만에 너무 지겨워졌고..😭 2022년은 이쁘고 건강 해자자가 메인 목표이기에 머리 변신을 하였다.

1. 뿌리 매직, 염색 굴레에 들어가지 않는다.
2. 그러나 스타일리쉬하면 좋겠다.
두 가지 목적을 갖고 솜브레 염색 + 클리닉을 결정하였다. 머리가 길어져도 하이라이트가 모발 뿌리부터 시작하지 않기에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 그리고 솜브레가 탈색 시술이기도 하기에 클리닉이라도 해주자고 결심. 집 근처 미용실 (솜브레 시술 사진 많고 즉시 예약 가능했던 곳으로)에 가서 바로 시술을 받았다.

솜브레도 전체 머리 염색을 한 후에 하이라이트를 할 수 있지만 그러면 또 뿌리 염색 굴레에 들어가기에 과감하게 하이라이트만 했다. 너무 튀는 형광 탈색 느낌은 싫어서 보색샴푸로 최대한 많이 색을 빼주셨다. 상담할 때 이 우려사항을 어필함. 클리닉의 경우 일반 모발 클리닉이 아닌 값은 많이 나가나 효과가 2~3달 가고 파마/곱슬끼도 눌러주는 신데렐라 클리닉을 받았다. 이 두 조합 결과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클리닉은 주기적으로 받을 예정.

저처럼 머릿결 좋지 않아서 전체 염색/매직/파마는 싫고 묶는 스타일을 자주 연출하시는 분이라면, 솜브레 + 클리닉 조합 강추.



그리고 묶었을 때랑 풀었을 때 분위기가 엄청 다르다. 이것 또한 솜브레 위치 잡는 테크닉이 중요하다고 함. 영상으로도 담아봤습니다. 비용, 주의사항 등도 듬뿍 넣었어요. 함께 보시죠. 😎

https://www.youtube.com/watch?v=wmBsN2707qs&t=32s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