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저는 환경, 건강을 위해 채식 중심의 식단을 먹으려고 노력하는 플렉시테리언입니다.

🌱1인이 일주일에 1회 채식하면 1년에 15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를 지녔어요.

🌱5초에 어린이 1명이 굶어서 죽고 있으나 전세계 농지의 83%가 가축 사육을 위해 사용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ohmylife_green 에서 제가 매일 먹는 채식 일기를 읽어주세요!

 


 

오늘 광호가 점심에 동료들과 함께 짜장면을 먹으러 갔다. 간짜장이 생각났으나 꾹 참고 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마지막으로 중국집에 간지 너무 오래된 것 같음. 오늘의 메뉴는! 간짜장 생각을 확 없애준! 두부면으로 만든 들기름 국수. 

 

 

두부면 들기름 국수 

RECIPE

 

1.샐러드 채소 두 움큼 잡아 물에 씻어주세요.

2. 두부면은 물에 씻어주세요. 

3.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저는 동물복지란*을 이용했어요! 

*동물복지란이란? 농린축산식품부로부터 쾌적한 사육환경을 제공하고 스트레스와 불필요한 고통을 최소화한 농장 인증을 받은 산란 계란

4. 김밥용 구운김* 2장을 불에 조금 둘러준 후 갈기갈기 찢으세요. 

*김밤용 김이 소금이 덜 있기에 전 김밤용 김을 애용해요. 

5. 그릇에 샐러드 채소 > 두부면 > 노른자 > 구운김을 올리고 소스*를 비비면 완료! 

*소스 : 그린 연두 1 (옵션), 들기름 1, 진간장 (2), 후추, 통깨 - 전 짜게 먹었어요 후후. 

 

 

RESULT

정말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두부면은 파스타보다는 조리 없이 차갑게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은 매운 연두 / 청양고추 / 다진마늘 / 파 썰어서 넣으면 킥!이 되어줄 것 같아요. 

 

 

 

두부 크럼블도 신상으로 나왔다는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보이지 않네요. 😥 제주라 온라인 주문이 너무 늘 애매함...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