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이틀 전, 오전 10시 경에 시작한 해외 컨퍼런스 콜이 연장되며 점심을 먹지 못할 사태가 일어났는데 다행히 '패스트푸드 픽업'시간 정도가 남아 급하게 롯데리아에 들렸다. (밥 먹지 않으면 위염 생기고 하루종일 배가 뒤틀리는 애) 입이 매우 작은 편이라 어릴 적부터 패스트푸드를 잘 먹지 않았는데 유일하게 먹을 줄 아는 메뉴가 바로 롯데리아의 '불고기 버거'이다. 엄청나게 작게 나와서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니? 식물성 버거라니? 스위트 어스 어썸버거가 롯데리아 전체 배너와 비주얼을 휘덮고 있었다. "어썸버거 제발 먹어줘" 느낌으로. 고기 vs 식물성 선택이 가능하다면 식물성!이기에 바로 주문하였다. 진짜 런칭한지도 모르고 겟해서 기분 너무 좋았고요!

 

가격은 단품 :  5600원 / 나는 어니언 양념감자 + 아메리카노 큰 사이즈 추가. 

 

열량 440kcal 

단백질 21g 38%

나트륨 589 29%

당류 12g

포화지방 4 29%

알레르기 유발 물질 : 밀, 대두, 아황산류 

 

 

 

크기는 불고기버거가 162g인데 스위트어스 어썸버거는 183g이다. 조금 더 크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었음. 제일 좋은 건 불고기보거보다 소스량이 훨씬 많다는 거!! 불고기버거는 매번 뭔가 2% 부족했는데 어썸버거는 진짜 나트륨 빵빵 느껴지고요. 채소도 아삭아삭 매우 싱싱하게 느껴져서 좋았음. 

 

 

 

진짜 상상 이상으로 불고기 버거 맛인데 150% 정도 더 맛있는 맛? 앞으로 프랜차이즈, 대기업이 대체육 많이 이용해서 식물성 메뉴가 조금 더 보편화되면 좋겠다. 지구에도 좋고, 우리 건강에도 좋고! 여튼 상상 이상의 맛이여서 대만족쓰. 과연 식물성 버거? 의심가시는 분은 이 어썸버거를 강력히 추천! (평생 불고기버거만 먹었던 제가 당당히 영업합니다. 훗)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그린일기장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