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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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지극히 제가 기억하고 싶은 하이라이트 내용을 정리 + 퍼블리를 추천하는 목적으로 쓰였어요. 퍼블리에서 전문을 읽어주세요. 🙃

 

 

 

10만 명이 참여한 바이럴 콘텐츠, 퍼블리 '회사용 부캐 테스트' 제작기 읽기

 

 

 

퍼블리에서 진행한 '일하는 사람을 위한 MBTI 테스트 : 당신의 회사용 부케는 무엇인가요?' 제작기

 

나는 대담한 스티브잡스가 나왔다. MBTI 테스트가 모든 SNS를 점령하던 때, 나 또한 이를 기획하고 typeform 가입까지 마쳤으나 시간 리소스 부족 문제로 간단한 sns용 심리테스트로 변형하여 진행한 적이 있다. 기획을 충분히 하고 실행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부럽게 느껴졌고 참고할 만한 기획 포인트가 많았다. 퍼블리 실무진이 쓰는 아티클이 즉시 실무에 응용할 수 있어서일까, 특히나 유용하게 느껴지고 재밌더라. 

 

기획

1. 차별화 포인트 만들기 

: 현존하는 MBTI 테스트 / 결과 조사 

: 특징, 만족하는 직업 특징, 추천 직업, 궁합 좋고 나쁜 유형으로 분류

: 각 타입을 설명하고 공유를 이끌어 내는 재치 있는 문구 

: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테스트 

 

2. 결과 텍스트 수정하기 

: 구글 시트 활용하여 모든 팀으로부터 각종 드립 수집 

예. 자기 관심 분야에서는 말을 많이 함 → 관심분야 한정 TMT (오타쿠 재질) 

 

3. 일러스트 그리기

: 예. ESTP - 마이웨이 트럼프 

 

4. 유형별 퍼블리 콘텐츠 추천하기

: 전환 포인트

: 콘텐츠 PM들에게 추천 요청 (구글 시트 활용) 

 

제작

1. 타입폼 : personalized trump template

2. 로직 짜기 

: E-I / S-N / T-F / J-P  4그룹 = 16 유형 

: 4그룹 X 00문제 / 퍼블리의 경우 20문제 

 

 

 

 

 

트렌드라는 "순간의 때"를 잘 포착하고 무조건 실행하고 보는 것도 능력이다.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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