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본 글은 지극히 제가 기억하고 싶은 하이라이트 내용을 정리 + 퍼블리를 추천하는 목적으로 쓰였어요. 퍼블리에서 전문을 읽어주세요. 🙃
유튜브 트렌드 2021 - 내년에도 유튜브는 대세일 테니까
1. 2020 - 새롭게 알게 된 채널
사물궁이 잡합지식
www.youtube.com/channel/UC7F6UDq3gykPZHWRhrj_BDw
유튜버 과나
www.youtube.com/channel/UCZVD--cl8FLRn7kmSudAuBA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포인트
www.youtube.com/channel/UC5tFmE4Z5X2sAtp4tNkjOfA
2. 8가지 키워드로 2021년 유튜브 트렌드 내다보기
- 리셋: 온라인 만남, 온라인 문화생활
- 스트리밍: 저장 대신 스트리밍, 콘텐츠 소비하는 지배적인 방식, 라이브 커머스
- 서브스크립션: 콘텐츠, 쇼핑 등에서 구독 비즈니스 모델
- 알고리즘: 알고리즘에 노출되는 콘텐츠 비결
- 인터랙티비티: 댓글창, 라이브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티: 소속감 결여를 채우는 구독자 애칭 / 커뮤니티 게시판
- 트러스트: 뒷광고 논란
- 커넥터빌리티: 디지털 연결역량 = 주도적인 힘
3. 2021년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
미디어 커머스 : 콘텐츠 경쟁력이 곧 커머스 경쟁력 '발견형 쇼핑'`
- 네이버 쇼핑 라이브 : 세로 화면, 1시간 진행, 파워 등급 이상 판매자, 소식 받기 혜택 등록 필수
- 카카오 커머스 - 톡딜 라이브 : 2명만 모여도 제품 할인, 오픈채팅 질의응답
- 티몬 - 티비온 라이브, 티몬 셀렉트, 쇼스트리트 파이터 : 개인방송 앱, 실시간 판매 대결 예능
- 위메프 - 원더쇼핑 : 김재우의 청부할인, 브랜드 방문하여 가격 협상
- 쿠팡 - HOOQ 인수
- 블랭크의 '기대값이 큰가요', '구조가 나오나요', '봐야할 이유가 뭔가요'
- 유튜브의 다우인 따라잡기 : 쇼츠, 짧은 영상 수익 모델 - e커머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 만명 - 10만명 사이 인플루언서가 고객 반응, 도달 범위에서 최고의 조합을 보여줌
- 매력적인 스토리가 담긴 광고 콘텐츠 : 인플루언서 성향, 콘텐츠, 뷰어 고려
- 인플루언서가 판매자로 더 나아가 브랜드의 파트너로 활동
- 핵심 성과지표, 타깃, 예산, 플랫폼, 일정 설정 / 모니터링 및 데이터 분석
- 위기관리 매뉴얼 준비하기
메모 :
우리 서비스는 B2B 및 '플랫 미디어'에 가까워서 유튜브 영상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효과를 내기 어려운 산업. 그래도 새로운 채널은 무조건 해보자 생각으로 2년 넘게 운영한 유튜브 덕인지, 대부분의 트렌드 내용을 캐치하고 있어서 다행스럽다는 생각. 틱톡, 쇼트미디어를 올해 더 공부해봐야겠다.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그린일기장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
'일잘러 일잼러 > 오늘 읽은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읽은 콘텐츠 : [퍼블리]2021 트렌드 모니터, 아침부터 이기는 썰 (0) | 2021.01.07 |
---|---|
오늘 읽은 콘텐츠 : [퍼블리] 'skip' 못 누르게 하는 광고는 어떻게 만들까? '하렘의 남자들' 광고 비하인드 (0) | 2021.01.06 |
오늘 읽은 콘텐츠 : [퍼블리] 2021 트렌드노트 - 코로나19 시대, 시간의 주인이 바뀌었다 (0) | 2021.01.04 |
내가 40대에 깨달은 47가지 - 를 읽고 (0) | 2020.08.04 |
오늘 읽은 콘텐츠 : 폴인 트렌드 2020 6월호, Gen Z (0) | 2020.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