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저는 폴인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본 글은 제가 기억하고 싶은 하이라이트 내용을 정리 + 폴인을 추천하는 목적으로 쓰였어요. 폴인에서 전문을 읽어주세요. 🙃

 

 

 

 

1. Gen Z, 경제력이 없는 그들은 어떻게 인싸가 되었나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디지털 네이티브

https://blog.opensurvey.co.kr/trendreport/socialmedia-2020/

 

- Gen Z는 사진보다는 동영상을 선호, 댓글도 하나의 콘텐츠, 소통과 피드백 중시.
- 동영상으로 여가를 보낼 만큼 디지털에 익숙하지만, 동시에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소소한 행복을 추구.
- 소비 의지는 있으나 무통장입금, 현금 선호 (용돈). 

 

2. 15초도 길다, 8초로 사로잡아라

8초의 집중력 - 크리에이터 기질 

틱톡 90%이상의 사용자가 영상을 찍고 업로드한 경험 유

대부분 유저는 한달 동안 매주 동영상을 업로드

3. 러블리마켓이 Gen Z를 사로잡은 6가지 전략

 

 

플리팝 - 러블리마켓

10~20대 여성들을 위한 마켓플레이스 러블리마켓

fleapop.co.kr

- Gen Z는 디지털 네이티브이지만, 아날로그 감성에 호감 - 오프라인 

- Gen Z 맞춤 결제 시스템 : CU 편의점 제휴 러마페이 - 데이터 없이 이용 가능

 


더 이상의 플랫폼을 습득하고 싶지 않았지만 아 러블리마켓도 몰랐다니? (폴인에서 소개된 내용 중 아예 들어도 보지 못한 곳은 처음이었다.) 충격에 그래 틱톡을 깔 타임이 된거야 - 생각하고 드디어 다운로드하였다. 평생 동시대 사람들한테만 마케팅할 수는 없잖아여... 😂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