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6월 1일부터 10일까지 #미니언쥬의냉혈여행 공복운동 챌린지에 참가

디디미니 (@ddmini)라는 유명한 다이어트 레시피 저자이자 건강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10일간 매일 오전 7시 30분에 실내 자전거 방송을 30분간 진행하였다. 식단 미션 등도 있었지만 난 그 기간 내내 마마님께서 제주에 놀러오셨기에 운동 미션만 도전. 

 

기대한 것

마마님과 일주일 내내 맛있는 걸 먹어야했기에 '살이 덜 쪘으면 좋겠다' 가능하다면 빠지면 더 좋겠다. 공복 운동이 체지방 빼기에는 최고라는데 나랑 잘 맞는지 보고 싶다. (생애 첫 공복 운동...ㅎ) 더불어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

 

공복 운동 10일을 꾸준히 했는지?

정말 하루도 빠짐없이 성공. 지난 1년 내내 8시에 기상했던 내가... 그렇게 일찍 일어나려고 수십 번 알림을 설정하고 또 실패했던 내가! 7시 30분에 일어났고 현재 챌린지가 지난 11일차이지만 오늘도 혼자서 공복 운동을 똑같은 시간에 잘 끝냈다. 6월 1일부터는 애플워치 활동 링 또한 600칼로리로 상향 조절을 하였다. 이는 공복 운동 30분, 저녁 운동 60분을 해야 채워지는 정도로 넵, 10일 내내 해냈어요!

 

운동 강도

30분, 땀 흘릴 정도, 심박수 110 이상이여야 한다고 한다. 눈 감고 탔다가 잠에서 일어나며 열심히 탄 케이스 - 심박수가 80대였다가 30분 마무리 때는 120 정도로 허허. 저녁 운동 대비 심박수가 높게 나오지 않는다. 

 

 

 

그럼 살도 빠졌는지?

지난 5월 29일 55.5kg를 찍은 후 5월 30일 마법이 시작, 57.0kg가 되었는데 마법 기간 내내 마미와 하루에 2만 5 천보 이상씩 걷고 공복 운동도 해서일까 많이 먹은 것 대비 6월 11일 오늘 기준 56.1kg이다. 살은 내가 먹은 것 이상 태워야 빠진다. 마마님이 다시 육지에 가시고 다시 칼 식단을 시작하고 있다. 더불어 다음 주는 세계 고기 없는 주간 챌린지를 진행할 거라 공복 운동을 쭉 진행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보지 않을까 싶다. 

 

 

총 평가

공복 운동을 찬양하는 사람이 많다. 공복 상태에서 몸이 지방을 연료로 태우기 때문이고, 몸을 아침부터 움직이기에 더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 그러나 나는 오후되니 많이 졸리더라. 전날 한 시간 정도의 운동 후 잤다가 바로 일어나는거라 그런지 몸이 작은 근육통에 늘 시달리고 있다. 그래서 이걸 매일 해도 되는지에 대한 질문이 아직 풀리지 않고 있음. 더 지켜봐야할 것 같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은 매우 그레잇. 아직까지는 그저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 하나 만으로도 쭉 하고 싶다. 다음 주 채식 챌린지와 많은 시너지를 내지 않을까 기대를 할 뿐. 조금 더 하고 영상으로 길게 후기를 남겨보겠음.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다이어트일기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