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광호는 내가 게임에 관심을 가지길 바라는데 음, 본인이 게임을 즐기기에 이를 내가 진심으로 이해했으면 하는 마음인 것 같다. 그래서 새로 산 아이패드로 열심히 여러 게임을 둘러봤으나 흥미를 붙이는 것은 실패. 그런 내가 애플의 SWIFT PLAYGROUNDS 코딩 앱을 만나고 달라졌다. SWIFT는 애플 사가 만든 개발 언어인데 게임을 통해 코드를 짜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식이다. 바이트라는 캐릭터가 미션을 해결하도록 행동(코드)을 입력해야 하는 데 성공할 때까지 고민하고 실행해서 오류를 잡아내서 다시 수정 또 수정해야 한다. 이게 바로 내가 찾던 게임이었다는 것을, 저녁 내내 아이패드를 잡고 있다가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그저 멋져서 (우리 회사 개발 헤드님이 엄청 멋진 사람이다. 내가 희망하는 '실력 있으면서 훌륭한 인품으로 팀원뿐만 아니라 협업하는 다른 부서의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부서장의 모습이랄까.) 뿐만 아니라 개발에 관심이 가던 이유를 어렴풋이 알게 되었다. 정말 재밌다! 재밌어! 신나! 

 

 

 

애플의 SWIFT PLAYGROUNDS

 

개발,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부 가능한 올인원 (단어 선택 하..) 인간이 되는 게 꿈인 나는 SWIFT PLAYGROUNDS 열기에 이어 바로 체계적으로 개발 공부를 스타트하기로 결심하였다. 지난 2020 계획 포스트에서는 공부 과정을 아래와 같이 나열했었다. 

 

그러나 우선 프레임워크를 잘 잡고 (개발은 뭘까요? 부터) 과정을 짜 보아야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최근 들락날락거리던 코드잇을 결제하였다. 3일 무료 수강일이 있는데 상담을 통해 (친절하여 기분 덩달아 좋아진) 1개월을 결제하였다. 39,800원인데 할인 쿠폰을 주셔서 더 저렴하게!  

 

코드잇으로 결정한 이유 :

 

1. UI가 엄청 깔끔하고 시선이 흘러가는 대로 A - Z 순서로 모든 것을 쉽게 설명한다. 

2. 수강 후기도 굿

3. 언제든지 수업 관련 질문을 올릴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

4. 그저 듣기만 하는 강의가 아니라 직접 해야 하는 실습, 퀴즈가 많다. 나에게 맞는 학습법. 

5. 아무것도 모르는 입문자가 이해하기 쉬운 수업 구성, 잘 짜여있는 커리큘럼. 

6. 가격도 매우 저렴하게 느껴진다. 

7. 무제한 회원권이다. 즉 내가 열심히만 한다면...ㅎ.... 

 

 

수업 구성 : 

레슨 (5분 강의/노트/퀴즈/과제) < 챕터 < 토픽 <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작은 단위의 수업인 레슨을 묶어 놓은 것이 챕터, 챕터를 묶어 놓은 것이 토픽이고 여러 토픽들을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배치한 것이 코스이다. 즉 원하는 토픽(예. HTML/CSS 핵심 개념 - 6 챕터 46 레슨, 2주 과정)만 듣거나  코스 전체 (예. 웹 퍼블리싱 코스 - 3개 토픽, 2개월 과정)을 들을 수 있다. 

 

코스는 대부분 1개월이 아닌 2~3개월 과정이라 1개월 코스에 딱 맞는, 나같이 1개월을 먼저 들어보겠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것 같은 유일한 1개월 과정인 [컴퓨터 개론]을 듣기로 하였다. 그러나 1개월이 하루 1시간 학습 기준인지라, 진짜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돼...

 

 

 

 

컴퓨터 개론

총 영상 개수 69 / 노트 19 / 실습 8 / 퀴즈 17 

 

코스 상세 

프로그래밍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현업에서는 뛰어난 개발자를 없어서 못 구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프로그래밍의 세계는 광범위하기 때문에, 올바른 방향을 갖고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드잇의 컴퓨터 개론을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머, 프로그램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갖고, 나만의 커리어 로드맵을 만들어 봅시다.

 

토픽 

1. 파이썬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2. 프로그래밍 언어 이해하기

3. 프로그래머의 세계 이해하기

4. 소프트웨어 이해하기

 

공부 계획

3월 23일까지 [컴퓨터 개론] 끝내기

매일 1시간 이상 공부하기 

(SWIFT PLAYGROUNDS도 열심히 하기)

 

제발 나랑 잘 맞아서, 코드잇에 정착하길 바라며 - 

이 개발공부 게시판이 오래오래 유지되길 바라며!

열공해볼게요 핫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