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1월 7일 ~ 27일, 3주간의 부자 마인드셋 독서 챌린지
책#7 :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 게리 바이너척
평가 : ⭐⭐⭐⭐
무료로 제공하여 팬덤을 우선 만들어라.
*후기 : 무료 와인, 그림 수업을 열고 인스타에 이벤트 사진을 올려 수업을 예약하고 싶은 사람들의 질문을 받기 시작. 그렇게 10명으로 구성된 강좌를 2~3개월에 한 번씩 열기 시작해 얼마 후에는 한 달에 세 번, 또 얼마 지나지 않아 예약자가 100명에 달하게 되었어요.
> 퍼스널 브랜드가 있으면 이미 일을 시작한 것이나 다름없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사람들과 그것을 공유하고 나눌 결심을 하는 것이 퍼스널 브랜드의 출발점이다.
> 사진, 동영상, 블로그에 올리는 게시물이 차별화되고 내실을 갖출수록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그들이 고객이 되는 것이다. 처음에는 거저 주어야 한다.
인생에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속수무책의 일들이 너무나 많다. 하지만 우리의 행복과 우리의 경력 앞에서 속수무책일 필요는 없다. 내 삶에 대한 통제권은 내가 쥐고 있어야 한다. 이것을 더 빨리 깨달을수록 삶은 더 풍성하고 윤택해질 것이다.
어떤 한 플랫폼이나 한 가지 주제에 집착하지 않는 것은 생존의 문제와 연결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 플랫폼과 제품, 그리고 열정까지 초월할 정도의 강력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무섭게 집중하고, 시간을 쏟고, 여가생활 같은 것도 희생해야 한다. 아울러 상당 기간 싫은 일을 해야 할 수도 있지만 그럴 만큼의 가치 있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 일단 퍼스널 브랜드가 확고하게 자리를 잡으면 원하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으며 그때부터는 우리가 삶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 그것은 우리가 너무 나이가 들었거나가 가난하거나 책임져야 할 일이 많아서가 아니라, 우리가 그 일에 전적으로 전념하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크다.
퍼스널 브랜드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대부분 명확하다. 잘못된 일에 에너지를 쏟거나 낭비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무언가에 늘 관심을 보이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것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좋아하는 일에 대한 관심이 모든 일의 출발점인 것처럼, 정말로 중요한 것은 간결한 리스트 하나로 정리할 수 있다. 의도, 진정성, 열정, 인내, 속도, 일, 관심, 콘텐츠가 바로 그것이다.
우리는 왜 퍼스날 브랜드를 가지고 싶은가?
-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 사람들을 돕기 위해?
- 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 경제적인 안정과 안락한 공간 마련에 필요한 돈을 위해?
- 창의성을 발산하고 누리는 즐거움을 얻기 위해?
-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최고의 위치에 고른 기업가들은 다음 세 가지 요소를 공통적으로 갖춤 :
- 서비스에 대한 신념
- 가치를제공하고자 하는 열망
- 가르치고자 하는 열정
우리가 이 세상에 머무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그나마 성인이 되면 많은 시간을 일터에서 보낸다. 따라서 그 시간들이 보람 있고 생산적이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건 당연하다.
내가 하는 일을 사랑하면 모든 선택이 수월해진다. 하지만 우리는 본격적으로 나의 일을 시작하기 전에 생계를 위해 싫어하는 일을 할 수도 있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일정 기간 감수하는 것도 열정인 것이다.
매일매일 할 일을 해나가자! 매일 콘텐츠를 만들고 비즈니스를 개발하자. 인지도와 유통, 판매에 도움이 될 사람을 하루에 2,3명씩 만나자. 인스타그램의 dm을 이용, 사람들에게 제안 메시지를 보내자.
객관성과 균형감각을 길러야 하며 나 자신을 냉철한 눈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 성공적인 기업가는 기어를 움직일 충분한 에너지를 적시에 투입할 뿐 아니라, 그것이 낭비가 되지 않도록 잘 작동시킨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사람들의 관심은 어디에 집중되어 있는가?
- 고객들은 무엇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는가?
- 우리가 몸담고 있는 분야의 최신 트렌드는 무엇인가?
- 가장 큰 논쟁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이 모든 질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단 하나도 빠트릴 수 없다.
내 커다란 장점 중 하나는 경쟁자가 다른 곳(대개 뒤)을 보고 있을 때조차 관심의 방향이 어디로 바뀌고 있는지 볼 수 있는 능력이다. 저평가된 관심을 어떻게 파악할지 아는 게 인플루언서의 핵심 기술이다.
하지만 88번째로 훌륭한 위스키 인스타그래머가 되고 싶으면 끊임없이 지식을 업데이트해야 하고,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분위기와 알찬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그것도 아주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시그니처 스타일이 아니면 안 된다. 다른 방도는 없다. 입을 딱 벌리게 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들의 하루는 그날이 그날 같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씩 다르다. 세세한 기록은 그래서 중요하다.
지긋지긋하 일터에서 마침내 벗어날 준비가 되었을 때, 어느새 탄탄하게 구축된 나의 퍼스널 브랜드가 나를 미래로 인도할지 모른다.
나만의 콘텐츠로 무장하고 소셜미디어 활동을 시작했다면, 꿈을 크게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 무명의 가난뱅이인 내가 앞으로 어떻게 변모할 것인지 머릿속으로 한번 상상해 보라. 나의 생각과 여정을 그때그때 영상이나 글로 기록해 나가다 보면 언젠가 내가 인플루언서가 되었을 때 할 말도 많을 것이다. 그동안의 노력이 보상받는 그 기쁨을 나의 독자들이 꼭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
우리의 삶이 100% 완전히 행복하다고 말하기 어렵다면, 우리를 행복으로 이끌어 주는 뭔가를 시도하는 일은 결코 시간낭비가 아니다.
자신이 가장 잘 알거나 제일 애착을 갖는 내용을 더 깊이 파고들어 가 보자. 그것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더욱 좋다. 깊이 있게 틈새로 파고들어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정보 형태의 가치를 제공하자.
*비드큐 /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 키워드툴.io
채널 트레일러가 표시되고 있는가? 트레일러는 채널의 콘텐츠와 장르를 정확하게 나타내고 있는가? 최단 시간에 최고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가?
재생목록 : 채널에 맞는 재생목록이 있는가, 설명에 최적화 키워드가 들어 있는가. 랜딩 페이지에 표시되고 있는가?
배너 : 콘텐츠와 장르를 정확히 나타내고 있는가?
페이스북의 dna는 입소문이다. 즉, 이곳은 공유의 최전선이다.
당신이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설명하자.
트위터는 사람들을 미끼나 올가미로 유인하거나 사람들에게 잽과 라이트훅을 날려 어떤 플랫폼도 하지 못한 방식으로 사람들을 궤도 안으로 데려올 기회를 선사한다. 이 과정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많은 작업이 요구되지만, 확신이 있고 콘텐츠만 특별하다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다.
search.twitter.com (특정 단어를 언급한 모든 트위터 사용자의 연락처 목록을 얻어 소통해 가며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방법)
데이지
daisy@ohmylife.co.kr
'책을 읽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랑과 나의 사막 - 천선란 (1) | 2023.03.13 |
---|---|
맙소사, 마흔 - 파멜라 드러커맨 (2) | 2022.12.29 |
크레마 카르타 : [밀리의 서재 앱 - 네트워크 없음 오류] 해결책 모음 : APK 뉴버전 · 시스템 업데이트 (23.10.19) (0) | 2022.12.20 |
[부자 마인드셋 독서 챌린지 #6]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 게리 바이너척 (0) | 2022.12.02 |
[부자 마인드셋 독서 챌린지 #5] 타이탄의 도구들 - 팀 페리스 (1) | 2022.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