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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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11월 7일 ~ 27일, 3주간의 부자 마인드셋 독서 챌린지

책#6 : 크러쉬 잇! SNS로 열정을 돈으로 바꿔라 - 게리 바이너척 

평가 : ⭐⭐⭐⭐

 

요약

1. 사람들이 이야기를 퍼뜨려 줄 수 있는 멋지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하라. 쉬지 않고 계속 생산하라.

2. 해당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관련 책, 잡지, 뉴스레터, 웹 자료를 모두 읽고 강의와 컨퍼런스를 들어라. 그리고 이 또한 모두 콘텐츠화하라. 

3. 커뮤니티 형성에 힘을 쏟아라. 댓글, 대화에 참여하라.

 

 

CHECKLIST 

1. 당신에게 열정이 있는 분야를 찾아라.
2. 최소 50개 이상의 블로그 포스팅 주제가 떠오를 정도로 당신이 그 분야에 열정이 있는지 확인하라.
3. 다음의 질문에 답하라.
 - 내 열정에 자신이 있는가?
 - 이 분야에 대해 누구보다 잘 설명할 수 있는가?
4. 브랜드의 이름을 정하라. 모든 콘텐츠와 완벽히 맞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그 이름의 의미는 정확해야 한다.
5. 가능하다면 도메인을 구입하라.
6.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등 당신이 만들 콘텐츠의 형태를 선택하라.
7. 홈페이지를 제작하라.
8. 디자이너를 고용하거나 의뢰할 전문가를 찾아라.
9. 홈페이지의 중요한 위치에 페이스북 링크, 연락 버튼, 공유 버튼, 초대 기능 등을 넣어라.
10.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어라
11. 당신이 콘텐츠를 공유할 채널들을 선택하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필수다. 다른 채널들은 당신의 필요와 선호에 맞춰 결정하라.
12. 각각의 채널에 콘텐츠를 포스팅하라.
13.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서 커뮤니티를 형성하라. 다른 사람의 답글에는 반드시 답해야 한다.
14. 트위터 검색을 활용하여 당신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을 최대한 많이 찾아 그들과 소통하라.
15. 블로그 검색과 구글을 활용하여 당신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블로그를 찾아라.
16. 페이스북에서 당신의 주제와 관련된 ‘페이지’와 ‘그룹’에 최대한 많이 가입하라.
17. 12~16번을 계속해서 반복하라.
18. 또 반복하라.
19. 다시 한 번 반복하라.
20.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가 어느 정도의 관심과 충성도를 가졌다고 판단이 되면 광고를 맡아줄 사람을 찾아 수익화를 시작하라.
21. 당신의 사업을 즐겨라.

 

 

노트 

당신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멋진 콘텐츠를 생산하라. 그러면 사람들이 당신의 말에 귀 기울여 줄 것이다. 내 말을 믿고 그대로만 따른다면, 사람들이 당신을 찾아내고 팔로우하고 이야기를 퍼뜨려 줄 것이다. 사람들의 입을 여는 것, 그것이 핵심이다. 

 

일과 관련이 없을 것 같은 모든 말과 글들이 이제는 관련이 있다. 당신이 온라인에 모든 글들을 어느 정도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오랫동안 진행되는 면접이라고 생각하라.

 

유능한 인재를 옭아매고 입에 틀어막는 기업은 인재가 시류에 발맞춰 나가지 못하도록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당신은 뒤쳐지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책과 전문잡지, 뉴스레터, 웹사이트 등 가능한 모든 자료를 읽고 통달하는 것은 물론이고, 강의를 듣고 강연과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동일 주제의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여 그 운영자와 교류하는 것도 좋다). 심지어 이러한 학습의 과정마저도 콘텐츠화할 수 있다. 

 

당신이 열정적으로 써내려갈 수 있는 블로그 주제를 최소한 50개쯤 생각해 낼 수 있는까?

 

세일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왜 그 일을 좋아하는지, 가장 즐겨 쓰는 설득기법은 무엇인지, 가장 재미난 고객과 가장 힘든 고객은 어떤 사람인지를 이야기해라. 

 

스스로를 돌아보자. 자신에게 어울리는 표현수단과 적절한 주제를 선정하고, 근사한 콘텐츠를 작성하라. 그러면 행복을 누리면서 돈을 벌 수 있다.

 

HOW TO BRING TRAFFIC : 하나는 콘텐츠를 만들고 게시하여 사람들이 와서 보도록 하는 것으로, 미끼처럼 활용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관련 분야의 다른 콘텐츠에 댓글을 달아 기존 대화에 끼어든 다음 사람들이 당신을 찾아와야 할 이유를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것으로, 올가미처럼 활용하는 것이다. 

 

브이로그는 누구나 덤벼들 수 있는 분야이고, 유튜브는 이러한 브이로그의 멋진 놀이터이다. 유튜브는 가장 평범한 사람이 자신만의 것으로 뭔가를 성취해 내는 장소이자 우리가 지닌 최고의 장점을 찾아내는 도구다. 우리가 해야 할 유일한 일은 나의 브이로그를 흥미롭게 만드는 것뿐이다.

 

그러나 어떤 플랫폼이든 나에게 부적절한 것으로 여겨진다면 이는 내 상상력과 비전이 부족한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특정 플랫폼이 얼마나 지속되느냐가 아니라 다른 플랫폼이 등장하든 어떻든 플랫폼에서 살아남느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청중을 얻고 싶으면 청중이 있는 곳, 청중이 이끄는 곳이면 어디든 가야 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에게 호감을 주는 콘텐츠를 파악하기 위해 처음 몇 주 동안은 그 플랫폼의 콘텐츠를 소비해 보자. 그런 다음 그 시장을 성공적으로 꿰뚫을 콘텐츠를 만들어 그곳에 우리의 리소스를 투입하자.

 

어느 플랫폼이든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를 강화해 주고 널리 알려줄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다만 그것들을 최적의 조합으로 활용할 때 비로소 당신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비중 있는 존재로 성장할 수 있다. 

 

열정적으로 살면서 SNS도구들을 최대한 활용하다 보면 돈벌이 기회가 저절로 생길 것이다. 또 성공을 거두려면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사실 어떤 분야에서 네 번째나 아홉 번째만 되더라도 꽤 괜찮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업계를 평정하여 큰돈을 벌고 싶다면 최고가 되어야 한다. 최고의 콘텐츠로 최고가 되어라. 그러면 아무도 범접할 자가 없을 것이다. 

 

무언가에 미치려면 희생이 따른다. 진정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다면 닌텐도 게임이나 하면서 노닥거릴 시간이 없다. 밥 먹고, 중요한 사람들을 만나고, 아이들과 놀아주는 시간 외에는 매일 새벽 3시까지 컴퓨터 앞에 있어야 할 것이다.질릴 만큼 일할 각오를 해야 한다.

 

그러나 열정적으로 살다 보면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일에 투입하고 싶어질 것이다. 일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성공하기까지 줄기차게 일할 수 있는 힘을 준다. 콘텐츠와 더불어 생활하고 호흡하고, 관련 주제와 도구를 익히고, 경쟁 상대에 관해 연구하며,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쉴 새 없이 이야기하게 된다. 단 그렇게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더라도 당장에 눈에 보이는 성과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이런 조급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퍼스널 브랜드 구축을 시도하는 뛰어난 사업가들이 결국 끝을 보지 못하고 좌절하곤 하는 것이다. 

 

장기적인 미래에 투자해야 한다. 수익이 생기면 바로 연구비와 콘텐츠 개발비, 직원 상여금으로 돌려라. 주인이 돈을 빨리 끌어다 쓰면 쓸수록 성공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는 점점 더 줄어든다. 그러니 자신에 대한 보상은 가급적 마지막으로 이뤄라.

 

이렇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정확히 무슨 일을 해야 할까? 자기 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 최고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관련 주제에 대한 공부, 플랫폼 연구, 블로그 포스트 작성 등 필요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그리고 그중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커뮤니티 형성이다. 

 

이렇게 나처럼 성미 급한 사람이 그토록 오랫동안 참을성 있게 기다릴 수 있었을까? 그건 내가 100% 행복했기 때문이다. 나는 내 일을 사랑했고, 사업이 대박날 거라고 마음속 깊이 확신했다. 하지만 설령 실패했더라도 후회는 하지 않았을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했으니까! 

 

내 브랜드를 알아줄 사람들을 확보하려면, 온라인 세상으로 나가 악수를 청하고 관련 주제에 대한 기존의 대화에 빠짐없이 참여해야 한다. 나는 하루에도 수백 개의 블로그 포스트를 읽고 그 상당수의 글에 댓글을 달았다. 접촉하는 모든 사람에게서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그 후 흡입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소문을 점점 더 널리 퍼뜨려 나가는 장기적인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된다. 당신의 콘텐츠에 이야깃거리가 많아서 대화가 떠들썩하게 오고 간다면, 장담컨대 앞으로 참여자 수는 더 늘어날 것이다. 

 

저와 함께 일해 보시겠어요? 같은 문구가 적힌 큼지막한 버튼을 사이트에 반드시 배치하라. 적극적이고 활발하며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당신의 블로그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세상의 그 어떤 광고주도 당신의 블로그에 광고비를 쓰지 않을 이유가 없다. 

 

에드센스보다는 제휴 광고, 강연 

구글에서 관련 주제를 검색하여 나온 모든 블로그와 웹사이트에 들어가 어떤 기업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고 잇는지 조사한다. 그러면 관련 분야의 기업들에게 일일이 연락을 해 당신 사이트에 광고를 내라고 제안한다. 이미 다른 웹사이트에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는 곳들이니 당신 사이트에 돈을 쓰지 말라는 법이 어디 있겠는가?  

에드센스 > 콘텐츠에서 시선이 분산되는데다 사이트가 산만하고 저속해 보임. 게다가 큰돈을 벌 수 있는 것도 아님 

 

무료 강연 : 훌륭한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사회적 자본을 얻게 된다. 1) 자신의 관심 분야를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할 기회 2) 그들과 신뢰를 쌓을 기회 3)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직접 자신이 하는 일을 보여줄 기회 

 

블로그에 광고/제휴 링크를 거는 데 대한 비난을 불식시키는 방법 : 당신이 왜 특정 회사를 지지하는지 직접 설명하라. 솔직하게 말한다면 사람들은 대부분 크게 개의치 않을 것이다. 매체를 불문하고 광고가 늘어나는 건 거스를 수 없는 추세다. 

 

차근차근 영리하게 키워 나가라. 그래야 돈도 따르게 되고, 무엇보다 큰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돈의 관점이 아니라 유산의 관점에서 접근하라. 언제나 이기는 쪽은 유산이다. 


데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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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sy@ohmylif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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