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제주 와인창고에서는 회원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며 와인예약 프로모션 문자를 발송한다.

문자에는 이 와인이 이래서 특별하고, 특별 수량으로 할인가에 제공한다. 예약하시겠나! 기승전결이 들어있다. 그리고 스토리에 약한 마케터인 우리는 잘 마시지도 않는 화이트 와인을 예약하게 되었는데…(문자 내용은 회와 참 잘 어울린다 - 였다.)

 

그런데 신기하게 집에서 회를 먹을 일이 최근에 없었다. 내가 연말 이후 다이어트를 쭉 해서이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밖에서 많이 마신 날이 (회식) 굴찜이어서 그런가. 여튼 언제 따나 싶었는데 야근 후 제스코마트 (제주-하면 제스코 마트이다.)에서 싱싱한 광어회 만원 어치를 광호가 구매했다. (라임 맞아요.) 나는 절대 생각이 없었으나 광호는 단호하게 오늘 이 와인과 광어회를 먹겠어라고 다짐했나 보다.

그리하여 와인의 마개는 따졌고 생각보다 와인의 플로럴 향이 풍부하면서 적당히 달았다. 화이트와인 늘 달다고 무시했는데 아녔구나!
회의 심심한 맛을 이 와인이 감싸준다고 해야할까. 화이트 와인도 바디감이 이렇게 좋을 수 있구나를 깨달았다. 

 

와인 소개

카사 로호, 마리모레나 Casa Rojo, Marimorena

평균 구매가는 66,000원 (난 3만 원에 구매) 

도수 12.5%도 

알바리뇨 100%

전 세계 상위 1% 화이트 와인

- 2014 Mundus Vini Gold Medal
- 2014 Gilbert & Gillard France Best Value Money for Albarino
- 2014 Best White Wine of Spain Asia Wine Awards
- 2014 IWC Great Silver White Wine

복숭아, 사과의 과실미와 균형 잡힌 산미가 매력적

파스타, 샐러드, 회와 잘 어울림 

 

테이스팅 노트 : 리아스 바이사스는 스페인 북서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와인 생산지. 마리모네라가 생산되는 포도밭은 화강암, 모래 및 유기물질이 풍부하다. 녹색이 감도는 볏짚 색을 띠고, 사과 복숭아 파인애플 등 과일향과 흰꽃 향 등이 강렬하게 표현된다. 산도가 매우 좋고 근처 미뇨강의 영향으로 미레랄이 풍부하다. 활기차고 신선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최소 5개월의 쉬르리 숙성되었다. / 에노테카 코리아

 

 

 

함께 한 안주

 

제스코마트 표 광어회 

그리고 나의 주식 : 아보카도, 토마토, 크랩살을 올리브유와 후추에 버무림 

 

 

 

그럼 다음 와인 일기로 만나요!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