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인프런 강의 UX 서비스 기획을 듣기 시작했다. 

 

인프런? 서비스 기획? 

코드잇 vs 인프런 한 때 고민했던 적이 었었다. 개발의 개념 (마케터로서 알아야할 구조를 알고 싶어서) 빌드업을 위해서는 코드잇이 최적이라 생각해서 인프런은 포기했었다.  그런데 업무롤이 계속 확장되어가며 서비스 기획을 공부해야 하는 시점이 도래했다. 무려 부대표님께서 나의 기획서를 개발자를 위한 스토리보드로 손수 만들어주시는 경험을 하고서가 터닝포인트가 되지 않았나 싶다.

 

마케터의 서비스 기획이라.

나는 마케터 입장에서 UX라이팅, 고객 경험, 서비스 어필, 매출 전환을 잘 잡는다는 강점이 있기에 기술적인 부분 특히 스토리보드 작성, 심리스 UIUX 플로우 기획을 탄탄하게 배우면 서비스 기획 부분으로도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도달했다. 또 UIUX가 매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걸 알기에 이미 그 부분으로는 예민한 성향을 갖추기도 했다. 좋은 서비스의 UIUX를 공부하는 습관도 만들어가고 있다. 제가 맡은 건 마케팅인데요? 라고 하기에는 우리 회사가 성장해나가야할 부분이 너무 많고, 그걸 내가 리드하고, 덩달아 나까지 성장할 수 있다면 와이낫.🤔

 

회사가 작을수록 여러 롤이 생길 수 밖에 없다. 사실, 회사가 작은데 한가지 롤만 해야한다는 생각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내 일의 범위를 규정하는 것도 회사와 나의 성장에 저해된다. 현재 내 롤 소개를 하자면 : 회사와 서비스 성장에 도움되는 모든 것을 다 합니다. 정도가 될 것 같다.🙂

 

그래서 왜 인프런인데

우선 서비스 기획 실무 개념을 A-Z 까지 흩어보고 싶었다. 인프런은 저렴한 가격에 실무TOP의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개발/디자인 쪽에 집중되어 있다. 인프런의 자체제작 기획 강의 또한 있는데 (이를 갈며 만드셨을 것이고) 다행히 UX 서비스 기획 강의가 있었다. 

 

강의 소개는 다음과 같다. 

 

입문자를 위해 준비한
[기획 · 전략 · PM, UX/UI] 강의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IT/테크 분야에서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한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 방법론, 그리고 서비스 기획자가 갖춰야 하는 여러 가지 소프트 스킬을 살펴봅니다. 끝으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사례로 서비스 분석까지 진행해 보는 입문자를 위한 UX 서비스 입문 강의입니다.

 

 

UX/UI 시작하기 : UX 서비스 기획(Inflearn Original) - 인프런 | 강의

이 강의에서는 IT/테크 분야에서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한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 방법론, 그리고 서비스 기획자가 갖춰야 하는 여러 가지 소프트 스킬을 살펴봅니다. 끝으로 인공지능(AI) 음성인

www.inflearn.com

 

강의는 총 63 개 ˙ 7시간 30분 소요 / 가격도 너무 저렴한 55,000원.

하여 어제부터 나름의 미라클모닝을 실천하며 아침 공부를 시작했다. (그래봤자 30분) 아침에 공부해야 더 빠르게 돌아가는 뇌로 출근할 수 있을 것 같아 저녁이 아닌 아침 시간을 선택했다. 이왕 하는 김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도 기르고 말이다. 모든 진행 과정을 기록, 트래킹해야 하는 콘텐츠 마케터의 성향은 놓을 수 없기에 노션과 유튜브용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다. 

 

 

인프런 완강 후 계획

기획자들은 개발자 집단과 비슷하게 빠른 IT 변화를 캐치하고 그걸 기획에 담아야하기에 기록용으로 블로그도 많이 운영하시는 것 같다. 완독할 만한 기획자 블로그들을 리스트업 중이다. 우선 강의 들으며 틈틈이 블로그 글들을 읽어가며 세밀한 공부 로드맵을 짜려고 한다.

 

우선 갖고 있는 미니 플랜은 

1. 좋은 서비스, 잘 나가는 서비스,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 들여다보며 직접 UIUX를 체험하고 이를 기록하기

2. 잘나가는 서비스들의 스토리보드를 공수하여 실제 라이브된 서비스와 비교 / 스토리보드 작성 연습하기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