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채널 아트를 변경했다. 물론 내가 사랑하는 야자수 (어린 시절을 보낸 필리핀 그리고 현재의 제주를 상징) 배경은 동일하나 텍스트를 넣었다.   

 

난 늘 가이드라인이 있는 포토샵 파일을 이용한다. 박스 가이드라인은 바깥부터 TV 기준 > 데스크톱 > 모든 기기에 노출 순서다. 즉 모든 텍스트는 모든 기기 박스에 넣어주면 된다. 참고로 배경 사진은 저작권 문제가 없는 이미지를 이용해야 한다. 나의 경우 UNSPLASH.COM 에서 검색하여 받음. 또한 나의 경우 야자수로 인해 텍스트가 안 보일 수 있기에 텍스트 쪽에 검정 블러를 넣어줬다. 

 

 

그리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적용 시 아래와 같이 보인다. 심플하게 텍스트만 배치했다만 여러 디자인 요소를 넣을 크리에이터 분은 가이드라인에 잘 맞추는 게 좋겠다. 

 

 

 

PSD, PNG 파일 공유

 

포토샵이 없다면 함께 넣은 PNG 투명 배경 파일을 이용하세요. 단 이용하시는 그림판 / 파워포인트 등의 이미지 사이즈를  2560픽셀 x 440픽셀로 설정 후에 PNG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가이드라인에 맞게 텍스트, 디자인 요소를 배치 후 가이드라인 png 틀을 마지막에 삭제해주세요.

drive.google.com/drive/folders/1mmGzWEGKGltqeUOsYTa8i0lfRcrU__UU?usp=sharing

 

채널아트 공유 - Google Drive

이 폴더에 파일이 없습니다.이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려면 로그인하세요.

drive.google.com

PNG 이용 시 꼭 캔버스 사이즈를 2560 X 440으로 해야 하는 거 절대 잊지 마세요!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