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보고 있어요.

[차시천하] 인기 작가 경령월의 동명 웹소설이 원작으로 10년째 무공 우열을 가리는 남녀 절정 고수가 함께 태평천하를 만들어가는 판타지 무협 스토리


이렇게 시작해요 :
대동이라는 대국 아래 육주 (기주, 옹주, 북주, 상주, 청주, 유주) 제후국이 있음. 그런데 황권의 주 상징인 '현극령' 이라는 보물이 사라지며 대동의 황제가 이를 찾으라고 육주에게 명함. 육주는 이 현극령을 찾으려고 혈안이 된 상태. 기주의 장군이 이를 찾았는데 다른 육주의 습격을 받고 천하제일 고수라는 백풍석(조로사)가 이 장군을 도와주다가 다친다. 그리고 백풍석과 천하제일 고수 이름을 함께 하는 흑풍식 (양양)이 백풍석을 치료해주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40부작인데 현망진창할 정도로 재밌어서 중간 평가 / 추천 글을 쪄봅니다. 중국에서도 누적 조회 수 10억 회를 넘겼대요.

현재까지의 평가 :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해서 인지 스토리가 진짜 탄탄하고 매회 흥미진진하다. 아직 16화차인데 어떻게 흘러갈지 감도 안옴... 서로 썸 인지 직전...ㅎ

관람 포인트 :
✔️조로사 역시 시원시원하게 나오고 액션 역시 멋있음
✔️양양 액션 역시나 멋있음
✔️양양이 2인 2역으로 나와서 온갖 스타일 다 구경할 수 있음
✔️등장 국가, 문파 많아서 보는 재미 쏠쏠 (제 기준 연출 훌륭함)
✔️현 에피소드 기준 서브여주는 우정 느낌 (그런데 서브여주 또 나오겠?...죠?)
✔️조연 파티 진짜 적음

이건 별로다 포인트 :
✔️사실 에피소드 1,2가 진도가 안 나갔습니다. 참고 보면 짱잼으로 전환되어요.
✔️몸 잘 쓰는 배우들이라 액션 재밌긴 한데 가끔 웃음 포인트가 있음... 양양의 부채 그리고 조로사의... 리본(ㅋㅋㅋㅋ)

서브남 모음 :
황조는 기주의 세자 (양양과 세트로 자주 뵙던 분...ㅋㅋㅋㅋ더 잘생기지심)


옥무연은 대동의 천하제일 공자 / 기주 황조의 책략가




백풍석 / 조로사
삼천아살, 전문중적진천천, 아,희환니 때문에 좋아하는 조로사! 참고로 전문중적진천천 시즌 2 확정이라고 함...얏호 성한찬란 작품도 지금 방영 중인 것 같던데 어디로 릴리즈 되려나. 여튼 귀엽고 당당하고 멋진 백풍석역! 잘 풀리면 좋겠고요. 귀여운 조로사 사진 모음 :



흑풍식 / 양양
사실 저 옆머리라고 해야 하나... 쬐끔 이상했음. 아직 끝내지 못한 [천천향상]에서의 왕이보 같음. ㅠ 반 현대극도 아니고... 그래도 뭐 양양... 멋지죠.


참고로 조로사 : 98년생 (만 24세) / 161cm 양양은 91년생 (만 31세) / 180cm ... 키는 더 작게 보이는데. 여튼 비주얼합도 너무 잘 어울림.



풍란식 / 양양
제 픽은 란식 왕자님. 옆머리 없는 게 훨씬 낫소... 양양 그 특유의 시크/ 꼿꼿함 때문인지 왕자 역할이 진짜 잘어울렸음.




그런데 글 쓰며 기사들 보니 논란도 많았던 드라마 :
1. 조로사가 일정 변경 등 무리한 요구를 많이 했다고 함
2. 최근 조로사는 Rosy Wylie 라는 디저트 카페를 오픈했는데 캐릭터를 표절했다고 함. (한국의 카페노티드...)
3. 차시천하가 학려화정을 표절했다고 함 (스토리, 인물관계) - 참고로 저는 아직 안봤음.
4. 감독, 프로듀서, 일부 출연 배우들이 불륜 관계
5. 말 학대 논란 (ㅠ 아직..그 회차까지 보지 않았는걸요 학대 멈춰...)



드라마 방영 전부터 난리 났던 스틸컷 공유와 함께 총총. 드라마 다 본 후 제대로 후기 또 남겨보겠습니다.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