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트리에서 기획·마케팅·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멋진 마케팅 캠페인을 아카이브합니다. - 데이지
캠페인 : [Microsoft X SWIK: 2022 #HashTECH Start-Up]
✔️ Event-us (이벤터스) 플랫폼 사용
✔️ EDM : 비주얼에 중점을 두고 이미지 코디드컷으로 진행
1. 이메일 알림
메일 제목 : 테크 스타트업을 위한 웨비나, [2022 #HashTECH Start-up]
💡 메일발송국가가 [미국] / 해외 서버가 있는 메일링 서비스 이용 중으로 추정
- 전부 코디드 컷
- [행사 및 컨설팅 신청] 버튼 / 트래킹 링크 X > 클릭 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
2. 이벤트 페이지
(https://event-us.kr/swik/event/42603)
- Event-us.kr 이용 (온라인 행사 개설, 모집 서비스)
- 장점 : 해당 서비스 가입 없이 참가 신청 가능
- 필수 정보 외 (이름, 회사명, 직책, 메일, 연락처) 사전 설문을 진행
3. 참가 완료 페이지
- 기대되네요! 분명 좋은 시간이 될 거예요.
- 행사 내용, 구글 캘린더 추가하기 ▶ 일자, 내용이 정확히 옮겨지지 않음. 플랫폼의 실수로 보여짐.
- 행사 신청자 정보로 5초만에 가입하기
- 다른 행사 더 보기 / 티켓 다운로드 (티켓 = 회사 증빙/기록 용으로 용이함)
4. 티켓 다운로드
- 웹 pdf로 이동
- 담당자 연락처, 이용 안내 포함
- 회사 제출용으로 알맞은 깔끔한 디자인
5. 신청완료 이메일 알림
- Event-us.kr 에서 발송
메일 제목 : 신청하신 행사에 참가확정 되었습니다. ([Microsoft X SWIK: 2022 #HashTECH Start-Up])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아마도 행사 전에 접속 방법이나 링크가 공유될 거예요.
- 접속방법, 링크는 다시 한 번 안내될 것임을 간접적으로 전달.
6. 주최자 측 메일 도착
- 스티비 이용 (참여 신청자의 엑셀을 시간대 별로 뽑아 안내를 하는걸지도)
-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최자여서인지 MS forms를 이용 (있는 거 처음 앎)
양식 주 내용 : 참가자의 비즈니스 설명
*이벤터스를 통한 이벤트 참여가 처음인데 무엇을 클릭3하여 어떻게 들어가면 될지에 대한 부연설명 없음
👀
웨비나를 아직 참여하기 전이지만 현재까지는 비회원 지원, 깔끔한 UIUX 모두 마음에 든다.
첫 사용자 경험이 훌륭하여 이벤터스를 각인하게 되는 효과. (=나)
이후 온라인 행사를 주최하게 된다면 이벤터스를 이용할 것 같다.
단점은 딱 하나, 이벤터스의 많은 링크들이 '새창'에서 뜨는 플로우가 매우 불편함.
쇼핑몰들도 레이어창을 쓰는 환경으로 전환하는데 무려 새창이라니.
새창에서 뜨는 건 '티켓' 정도면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이지
daisy@ohmylif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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