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퇴사 후 사유사 선물가게를 운영하며 유튜브로 영상을 올리고 있는 데이지입니다.

 

맥 미니를 사기 전에는 늘 아이패드 vllo로 편집을 했었는데요. 맥미니 구매 후 프리미어프로를 이용하고 있어요. 

윈도우를 평생 쓰다가 맥 미니에 새로운 프로그램까지 쓰려니 처음에는 (제가) 버벅거렸는데요. 이제 좀 익숙해지면서 훨씬 속도도 빨라졌어요. 아직 갈 길 멀지만 그래도 편집하면서 힘들 게 검색하여 알아낸 몇 가지 팁 / 노하우들을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실 저의 은밀한 취미 : 중드 기록용으로 남겨두었는데 이전에 기록한 업무 팁들을 많이 찾아주시더라고요. (ㅋㅋㅋㅋ) 핵심만 바로 전달해서 그런 것 같은데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남겨봅니다.

 

 

오늘은 : 프리미어프로의 '자막 트랙'을 '텍스트 레이어'로 변경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트랜스크립트 (음성 > 텍스트 변환) 기능을 이용하여 자동 캡셔닝된 자막을 애용하는데요. 오타가 '많이' 있지만 그래도 녹음기를 이용하여 목소리를 딸 때는 오타 수가 적더라고요. 그래서 토크 영상에는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자막의 디자인을 일괄 변경하기 어렵습니다. 효과 넣는 것도 불가하고요. 

 

 

 

 

그럴 때는 텍스트 트랙으로 변경하고 싶은 자막 트랙을 '전체선택' 후 메뉴에서 > 그래픽과 타이틀 > 캡션을 그래픽으로 업그레이드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영어는 하단 참고 - 저는 이상한 번역투가 싫어서 언어 선택을 영어로 했어요.) 

 

 

 

 

클릭만 하면 아래처럼 노란색이었던 자막 트랙이 핑크색 그래픽 자막으로 변경되어 내려갑니다. 

 

 

 

 

끝! 제 영상 링크도 살포시 남기며 총총. 다음 글로 인사드릴게요.

 

https://www.youtube.com/@daisyhur

 

데이지헐

선물가게 사유사의 주인장, 데이지입니다. 사업을 운영하는 일상과 토크를 영상으로 기록하고 있어요.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