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이제 꼭 보세여 하는 입문용 중드는 다 본 것 같고, 볼만한 중드를 찾아나서는 수준이 되었다. 왓차피디아 검색하다가 아래 포스터보고...와 비주얼!!! 왓챠에서 예상 평점이 4.5라고 떠서 시작한 작품, 바로 천년의 그리움 삼천아살

 

📺 왓챠에서 봤어요!

 

줄거리 

신선계, 인간계, 요괴계가 공존하는 시대. 려국의 좌 재상이 요괴를 섬기는 천원국과 내통하여 려국을 무너트린다. 려국의 공주 연연이 죽임을 당하기 직전, 인간세계에 개입하면 안되지만 연연을 살리는 신선 부구운. 연연은 그 후 신분을 바꿔 복수를 꿈꾼다. 

 

왜 천년의 그리움이냐면
부구운의 사부가 물려준 그림을 천년동안 바라본다. 그림 안 빨간 드레스를 입은 여인에게 연심을 품는다. 그리고 천년 후 인간계에 있는 연연을 마주친 부구운은 그녀가 바로 그림 속 여인이란 걸 알게 된다. 즉 천년동안 기다렸던 여인이 나타난 것. 

 

 

 

그런데 틀고보니 남주 정업성이...너무 내 스타일이 아녔던 것. 뭔가 귀여운 멍뭉상인 분위기였다. 최근 부요황후를 봐서인지 내가 빠져있는 으른미 넘치는 배우랑은 동떨어져있었음. 그리고 익숙하단 느낌이 들었는데 바로 미미일소흔경성에 나왔던 양양의 친구 역할을 맡았었다. 친구가 3명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귀여웠던 역할.

 

미미일소흔경성, 귀여운 역할을 맡았던 정업성

 

물론...주연인 양양은 넘사벽이였지만 말이다.

 

여주 논란으로 인해 다시 정중행은 불가하겠지만

 

그리고 첫화 여주인공이 려국의 공주인데 부요의 양미를 보며 눈이 즐거웠던 내게는... '계속 봐야하나'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었다. (양미, 양양 느낌의 샤프하고 으른미 넘치는 비주얼을 좋아하는 개인 취향일 뿐이에유😂)

 

 

거기에 이 공주의 첫사랑인 서브남주 1 좌자진의 비주얼은...음 메이크업이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코 쉐딩.. 연기도 뭔가 어색함.

 

 

거기에 연연과 혼인약속을 한 서브남주 2, 천원국의 2황제 또한 비주얼이 음...(처음에는 무려 바보로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개그 캐릭터라 나올 때마다 웃음

 

서브남주들보다 요괴가 씌인 1황제가 나은...

 

 

 

반면 서브 여주 왕맹려는 너무 아름다움. 내가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가 '악녀' 없는 드라마인데 이 드라마가 딱 그러함. 서브 여주도 너무 사랑스럽고 멋진 역할. 

 

 

이 둘은 나중에 엄청난 눈물폭풍 흘리는 커플이 되는데...스포일러는 하지 않겠음. 

 

 

그래도 계속 보기로 결심한 이유는 2화부터 공주가 신분을 감추기 위해 시녀의 얼굴로 바뀌며 배우가 바뀜. 중드 팬들에게는 매우 유명한 배우 조로사! (나는 처음 봤고, 요즘 학폭 논란이 있는 박혜수 배우를 닮았다.) 연기도 잘하고...아니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 있냐규...귀여운 찐빵 같다. 역할 이름은 담천! 

 

 

귀여운 조로사와 능글미 정업성의 케미는 그리고 너무 빠르게 발전하는데 

 

유명한 시사회 사진

그렇게 나는 ...계속 다음화를 누르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능글능글 정업성에 빠짐...계속 보니 잘생김. 그리고 경극 배우 출신이라 그런지 액션이 화려하다. (메이킹 영상도 정주행함)

 

 

 

그리고 보다보면 뭔가 어색한 배우를 보게 되는데....조금 이상하다 싶었는데 알고보니 딥페이크 기술이었다. 원래 출연한 배우가 문제가 생겨 (기차역에서 금지물품 발견되었으나 갑질, 이후 망고TV와 계약해지) AI 기술로 대체했다는.... 기술이라고 하기엔 또 자연스러워서 너무 놀람. 

 

 

 

에니웨이즈, 이 드라마 영업포인트를 정리해보자면

1. 보통의 판타지 선협물보다 길이가 짧음. 30화 구성.

2. 조연파티가 적다. 딱 적당함.

3. 강하고 귀여운 조로사. (신분,역할도 계속 바뀌어서 지루하지 않음) 

4. 한 여자만 바라보는 최고의 신선 부구운. 

5. 웃긴 포인트가 많아서 매 회를 웃으면서 봄. 

 

많이 웃고 울었음 😂 물론 삼생 / 향밀만큼은 아니지만! 부요황후만큼 즐겁게 봤다. 짧아서 특히 좋았음. 이어서 조로사의 다른 드라마 또 보는 중...허허. 그럼 짤 털고, 전 다음 중드로 인사드릴게여.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