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헐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전작고수 드라마를 접하게된 이유 : 양양 + 넷플릭스 

양양을 좋아하지 않고서는 시작하기 어려운 드라마라고 볼 수 있다. 왜냐고? 게임에 대한 드라마이기 때문. 그럼 우선 내가 이 드라마를 접하기까지의 사건을 나열해본다. 

 

#1 미미일소흔성경 드라마를 봤다. 

: 중드 랭킹 TOP10 정도에 늘 들어가는 작품이다. 주연은 양양 그리고 정솽. 맞다, 그 비밀결혼에 최근 논란이 터진 정솽 배우님. 여튼, 양양은 이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양양은 세상 완벽한 캠퍼스 선배로 나온다. 이 드라마는 '중드'의 넘어야할 산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게임'이라는 주제로 드라마를 만들지? 생각이 들겠지만 시작하면 무조건 끝을 보게되는 드라마다. 그리고 완주하는 순간, 볼 수 있는 중드 장르의 폭은 넓어지고 당신은...양양을 좋아하게 된다. 

 

#2 삼생삼세 십리도화 영화를 봤다.

: 삼생삼세는 내가 제일로 좋아하는 중드. 영화 리메이크 버전은 어느 작품이 그렇듯 당연히 인기가 덜한데 양양이 주연이라 하여 봤다. 정말 양양 때문에 봤어요. 

 

양양 관련 포스트 : 

ohmylifeblog.tistory.com/115?category=909882

 

양양 : 미미일소흔경성 드라마 → 삼생삼세 십리도화 영화 GIF

중드를 끊겠다고 다짐한지 얼마 지나지않아 미미일소흔경성 드라마를 시작하고 다른 드라마 대비 짧은 분량 (30화)으로 빠르게 완주함 허허.  미미일소흔경성은 중드팬들에게 늘 10순위 안에

ohmylifeblog.tistory.com

 

그렇게 양양 배우를 확실히 잘생기고 연기 잘하는 배우! 로 각인하고 드라마 '전직고수'를 시작했다. 

 

 


 

전직고수 

40부작, 만화 원작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음

 

줄거리 : 

중국 게이머들이 열광하는 RPG 게임 '글로리'. 글로리의 대우승을 늘 거머쥔 프로팀 '쟈스'의 리더 엽수는 늘 공식석상에 나오지 않고 팀의 광고 수익에 관심이 없다는 이유로 추방된다. 회사에서 나와 그의 눈 앞에 보인 건 싱신 PC방. PC방의 알바생으로 들어가 새로운 팀 창단을 꿈꾸게 되는데. 

 

늘 얼굴을 가린 채 플레이했던 예슈

 

 

관람  포인트 :

 

1. 말 그대로 게임 장르이나 '미미일소흔경성'처럼 분장한 캐릭터들을 CG 게임 세상에 넣는 것이 아니라, 3D 모델링으로 게임 캐릭터화!하였기에 훨씬 게임 같고 자연스럽다. 이게 뭔말이냐면 😂 아래의 비교샷을 보시죠. 

 

 

미미일소흔경성 게임 속 양양
전직고수 게임 속 양양
대륙의 자본이 느껴진다...

 

2. 여러 프로팀 리더들의 브로맨스를 보는 재미가 있다. 처음에는 드라마 출연 배우가 너무 많은 거 아니야? 했지만 모든 배우들의 서사, 매력이 장난 아녀서 되려 짧게 느껴졌다. 

 

 

3. 게임 속 팀워크, 대결 장면들이 화려하고 재밌음. 이스포츠에 대한 선입견이 확 무너진 것 같다. 

 

 

 

이건 좀 아니지만 : 

 

1. 양양이 1인 2역으로 나온다. 조연의 쌍둥이 동생 엽추가 있는 설정... 꼭 필요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조연 쌍둥이 동생의 분량은 적다. 그래도 양양의 연기력을 재발견할 수 있음. 

 

2. 러브라인이 1도 없다. 정말 0.1g도 없다. 무려 조연들의 러브라인도 없다. 그래도 재밌으니 봐주세여. 

 

양양만 보고 시작한 드라마인데, 엄청난 서사, 전개, 캐릭터들의 매력, 게임 속 액션 장면에 홀려 재밌게 봤다. 이스포츠가 뭐여...하는 사람이 바로 저였습니다만 😇

 

3. 양양은 성우 더빙이라.... 양양 팬들은 멋진 목소리 못듣는다고 슬퍼함. 

 

 


 

 

전직고수 속 양양 GIF 모음 

 

 

 

망설이시는 여러분, 얼른 보세여...짱잼이야 진짜. ❤️

 

 

 


데이지

오마이라이프 인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 그린일기장 | 유튜브

daisy@ohmylife.co.kr

 

 

반응형